적합한 ATE 또는 벤치 DC 전원 공급기는 무엇일까요?

최적의 전압과 전류, 용량, 성능을 제공하는 키사이트의 가변 DC 전원 공급기를 필요에 따라 벤치 또는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DC 전원 공급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특성을 이해하고 적합한 가변 DC 전원 공급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DC 전원 공급기의 주요 요소에는 가용 전력, 노이즈 요구 사항, 프로그래밍 정확도, 가용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됩니다.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DC 전원 공급기를 선택하는 방법

적합한 툴을 사용하여 DC 파워 서플라이 기능 확장

기술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가 직면한 요구 사항도 마찬가지입니다. 생산성을 높여주는 적합한 액세서리와 제품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적합한 키사이트 PathWave 설계 및 테스트 자동화 소프트웨어로 기존 하드웨어를 보완해 활용도를 높이십시오.

DC 전원 공급기 관련 역량 구축

오늘날의 설계에서는 개발하는 DC 전원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더 까다로워져 종종 설계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 eBook에서는 키사이트의 전문가들이 DC 전원 공급기(DC 파워 서플라이) 문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설계 과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DC 전원 공급기 관련 역량을 쌓을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안내합니다.

전원 공급 관련 기술 향상
DC 전력 테스트를 개선하기 위한 10가지 팁

DC 전력 테스트와 분석을 개선하기 위한 10가지 팁

우수한 테스트 시스템이라면 항상 전원 공급기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에 깨끗하고 정확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면 의심이 사라지고 항상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키사이트에서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원 공급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전원 공급기가 필요할 경우에도 이러한 팁을 참고하면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전력과 기능을 제공한다고 해서 전원 공급기가 더 우수한 것은 아닙니다. 키사이트의 팁은 전원 공급기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DC 전원 공급기 기초 파워 핸드북

이 핸드북은 키사이트의 많은 인기 어플리케이션 노트에 수록된 정보를 통합하고 있어 전력 관련 주제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 유형의 전원 공급기에 대한 정의를 포함하여 전기 전력 및 DC 전원 공급기의 기초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전원 공급기와 전자 부하의 주요 특성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핸드북에는 배터리 성능, 전력 변환기(DC-DC 및 AC-DC), 태양광 어레이의 테스트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공급기 제어, 테스트 자동화, 데이터 분석을 안내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The Power Handbook

DC 전원 공급기 FAQ

가변 DC 전원 공급기란 무엇입니까?

사용자가 출력 전압을 변경할 수 있는 전원입니다. 키사이트 가변 DC 전원 공급기를 사용하면 DUT에 공급되는 전압과 전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DC 전원 공급기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DC 전원 공급기는 전기 디바이스나 콤포넌트 또는 회로에 일정한 바이어싱 전압 또는 전류를 공급해서 DUT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DC 전원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프로그래밍 가능한 DC 전원은 DC 전원 공급기 패널에 연결되는 도선을 통해 DUT에 연결됩니다. 엔지니어들은 테스트 목적으로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하기에 적합한 전압 또는 전류 레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C 전원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DC 전원은 리니어 또는 스위칭 방법론을 사용해서 교류(AC) 전력을 DC 전력으로 변환합니다. 스위칭 전원 공급기는 효율이 더 높고 무게와 크기는 더 작습니다. 리니어 전원 공급기는 노이즈가 더 작지만 최신 스위칭 공급기의 등장으로 이 이점이 최소화되거나 사라졌습니다.

벤치 DC 전원 공급기란 무엇입니까?

벤치 DC 전원 공급기는 엔지니어의 벤치에 놓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더 크고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엔지니어가 전면 패널에서 전원 공급기의 모든 측면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신 벤치 전원 공급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출력 터미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도 이점입니다.

가변 벤치 전원 공급기는 실시간에 전압을 조정할 수 있어 회로 테스트를 위한 간편한 도구입니다. 특정 전압이 필요하거나 전력 섹션을 아직 설계하지 않은 프로젝트의 경우, 벤치 전원 공급기가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ATE 시스템 전원 공급기란 무엇입니까?

자동화된 테스트 장비(ATE) 시스템 전원 공급기는 ATE 시스템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원 공급기입니다. 크기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력 밀도가 더 큰 ATE 전원 공급기는 랙 공간을 덜 차지하고 테스트 장비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공장 바닥 면적을 줄여줍니다.

AC 전원 공급기를 사용해 DC 전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까?

예 — 다수의 AC 전력 소스는 단독으로 또는 AC 파형에 대한 DC 오프셋으로 DC 전원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DC 전원 공급기는 어떻게 구축합니까?

AC 전력을 DC 전력으로 변환하는 AC-DC 변환기 또는 정류기를 사용하여 DC 전원 공급기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후 전압 조절기로 안정적인 출력 전압을 유지합니다. 기본적인 DC 전원 공급기 구축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변압기 확보: 변압기로 전압을 AC 소스에서 보다 다루기 쉬운 수준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2. 정류기 회로 구축: 특정한 구성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4개의 다이오드로 이루어진 다이오드 브리지(전파 정류기)를 사용하여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정류기 회로는 AC 전압을 맥동 DC 전압으로 변환합니다.

3. 필터 회로 구축: 필터 회로를 사용하여 맥동 DC 전압을 평탄화하고 안정적인 DC 전압을 생성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필터 회로는 커패시터 필터로, 하나 이상의 커패시터를 사용하여 맥동을 평탄화합니다.

4. 전압 조절기 회로 구축: 선형 또는 스위칭 조절기를 사용해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전압 조절기는 입력이나 부하의 변화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전압을 유지합니다.

5. 모든 구성 요소를 올바른 패키징 또는 엔클로저 안에 하나로 모아 전원 공급기를 완성합니다.

전원 공급기를 구축하려면 전자 장치와 전기 안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잠재적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사전 구성 키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떻게 2개의 DC 전원 공급기를 직렬로 연결합니까?

2개의 DC 전원 공급기를 직렬로 연결하려면 첫 번째 전원 공급기의 양극 단자를 두 번째 전원 공급기의 음극 단자와 연결합니다. 그러면 두 전원 공급기의 전압이 합쳐지는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됩니다.

2개의 DC 전원 공급기를 직렬로 연결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두 전원 공급기의 전원을 끄고 벽과의 연결을 분리합니다.

2. 각 전원 공급기의 양극 단자와 음극 단자를 찾습니다. 보통 양극 단자는 더하기 기호나 VCC로 표시되며 음극 단자는 보통 빼기 기호나 GND로 표시됩니다.

3. 전선을 사용하여 첫 번째 전원 공급기의 양극 단자를 두 번째 전원 공급기의 음극 단자와 연결합니다.

4. 부하(전력을 공급해야 하는 디바이스)를 두 번째 전원 공급기의 양극 단자, 그리고 첫 번째 전원 공급기의 음극 단자와 연결합니다.

5. 두 전원 공급기를 다시 전원에 연결하고 전원을 켭니다.

부하 또는 전원 공급기가 손상되지 않도록 부하의 전압이 두 전원 공급기의 전압을 합한 것과 같거나 그보다 커야 합니다. 또한 부하의 전류 정격이 두 전원 공급기의 최저 전류 정격과 같거나 그보다 낮아야 합니다.

정격 출력 전류가 같은 동일한 제품 시리즈의 전원 공급기만 사용하십시오. 전류 정격이 다른 전원 공급기를 선택할 때 최대 부하 전류가 가장 작은 정격 출력 전류를 초과하면 안 됩니다.

또한 반대 극성과 연결하면 전원 공급기나 연결된 디바이스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연결 전에 전원 공급기의 극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DC 전원 공급기는 어떻게 테스트합니까?

DC 전원 공급기를 테스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연속성 테스트: 연속성 설정과 관련이 있는 멀티미터를 사용해 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터의 리드로 전원 공급기의 양극 및 음극 단자를 터치합니다. 연속성이 존재하면 멀티미터에서 소리가 납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전원 공급기가 전력을 공급하는지, 그리고 배선 연결에 결함이 없는지 판별할 수 있습니다.

전압 테스트: DC 전압 설정과 관련이 있는 멀티미터를 사용해 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터의 리드로 전원 공급기의 양극 및 음극 단자를 터치합니다. 전원 공급기가 공급하고 있는 전압이 멀티미터에 표시됩니다. 이 전압을 전원 공급기의 정격 전압과 비교하여 올바른 범위 안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부하 테스트: 부하(전구 또는 모터)를 전원 공급기에 연결하고 멀티미터로 전압과 전류를 측정하여 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압이 안정적으로 예상 범위 안에 존재해야 하며 전류가 전원 공급기의 정격 전류를 벗어나면 안 됩니다.

리플 테스트: 전원 공급기의 출력 전압에 대한 AC 구성 요소를 측정하여 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실로스코프를 전원 공급기의 출력 단자에 연결하고 전압 리플을 측정합니다. 리플 전압은 최대한 낮아야 하며 허용 가능한 범위 안에 존재해야 합니다.

설명서와 안전 가이드라인을 따라 전원 공급기를 신중하게 테스트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전자 장치의 테스트에 대해 잘 모른다면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사전 구성 테스트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관련 리소스

모든 리소스 보기

모든 리소스 보기

Keysight University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그래밍 가능한 DC 전원 공급기 제품군

벤치 전원 공급기 기초

  • 관련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전원 공급기 사용 모범 사례와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DC 전원 공급기 기초

전원 공급기 및 전자 부하 기초

  • 전원 공급기와 전자 부하의 작동 방식을 알아보십시오
  • 두 장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AC 및 DC 전력

DC 및 AC 전력 기초

  • AC 및 DC 전력의 기초 소개
  • 전력 송신 및 변환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다른 도움이 필요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