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를 찾으시나요? 추천 검색 결과 보기:

 

전문가 상담

신호 생성으로 비용 효과적인 테스트 구현

최신 레이더 시스템 설계의 특성 분석은 운영 환경을 정확히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 신호를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 유형입니다. 적합한 신호 생성 솔루션은 현재의 몇몇 첨단 광대역 임의 파형 발생기(AWG)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인 길고 복잡한 신호 시나리오 생성을 지원해야 합니다.

그 예로는 광대역폭 및 15비트 분해능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키사이트 M9330A (PXI 버전) 및 N8241A(LXI 버전) AWG가 있습니다. 이러한 신호 발생기는 일반적으로 단일 레이더 시스템만 테스트할 수 있는 비싸고 복잡한 맞춤형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AWG 기반 신호 생성으로 다양한 운영 시나리오 에뮬레이션을 단순화할 수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비행 테스트가 필요 없습니다.

복잡한 시나리오 생성

M9330A 및 N8241A 신호 발생기는 “동적 시퀀싱” 및 직접 디지털 합성(DSS)의 두 가지 기법을 사용하여 긴 시나리오를 지원합니다. 동적 시퀀싱을 사용하면 파형이 재생될 때 신호 세그먼트를 어떤 순서로도 동적으로 함께 묶을 수 있습니다. DDS를 사용하면 신속히 변하는 신호 변조에서 반송 주파수, 위상 및 타이밍 등 시나리오의 천천히 변하는 속성들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동적 시퀀싱 적용

복잡한 시뮬리에션의 경우, 동적 시퀀싱은 모든 엔지니어가 그 진가를 인정하는 현명하고 안정적인 솔루션 유형입니다. 임의 신호 발생기에서 동적 시퀀싱을 구현하려면 신호 샘플 저장용 파형 메모리, 신호 세그먼트와 시퀀스가 포함된 파형 재생 기능, 신호 시나리오 생성용 파형 재생 테이블의 3가지 핵심 요소가 필요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AWG의 메모리에서 다양한 파형을 저장 또는 생성하면 시작됩니다. 일례로, 레이더 처프, 연속파(CW) 신호, Barker 코딩 파형 및 안테나-스캔 프로파일이 될 수 있습니다. 메모리에 10,000개 미만의 샘플만 차지하는 저장된 파형만 사용하여, 임의 파형 발생기는 여러 세그먼트, 루프 및 시퀀스를 함께 체인방식으로 연결해서 복잡한 신호 시나리오를 생성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고속 디지털 신호 처리(DSP) 기술로 가능합니다. 흥미로운 우연의 일치로 최신 레이더 시스템에 사용되는 동일 유형의 DSP는 이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신호 발생기 내부에도 존재합니다.